728x90


교토 금각사(金閣寺)

주소 : 京都県京都市北区金閣寺町1

전화번호 : 075-461-0013

휴관일 : 무휴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

입장료 어른 400엔, 초등학생 & 중학생 300엔.

평균 구경시간 : 약 1시간.


금각사 가는 방법

버스 - JR교토역에서 204번 또는 205번 교토시영버스를 타고 킨카쿠지미치 정류장에서 하차 후 걸어서 3분거리.

101번 버스를 탄 경우 금각사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로 1분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금각사의 정식 명칭은 로쿠온사입니다. 금각사는 금빛으로 빛나는 사리전 "킨카쿠(金閣)=금각"이 유명하며, 

세계문화유산에 선정되어있습니다.

금각사는 3층 전각이며, 1950년에 방화로 불탔었으나 1955년에 재건되었습니다.

쿄코치(鏡湖地) 연못에서 금각사가 보이며, 촬영 스폿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인공으로 만든 연못 안민타쿠(安眠澤).

안민타쿠와 쿄코치는 인공연못이라고 합니다. 인공연못 사이의 낙차를 이용한 폭포가 있습니다. 그 폭포의 이름은 류몬타키(龍門滝).

폭포 아래에 있는 돌은 잉어돌이라 합니다. (유튜브 영상 2분 21초대에 나옵니다.)

서쪽으로 지는 멋진 해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해서 섹카테이(夕佳亭)라 불리는 곳.

금각사 절에는 여러 건물과 연못이 있지만, 금각사의 화려함과 다르게 섹카테이(夕佳亭)는 초라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방도 2, 3명이 앉으면 꽉 찰 정도로 매운 작은 편입니다. 하지만, 에도시대의 수키야라는 형식을 지닌 곳이라 합니다.

건물 2, 3층이 황금색으로 빛나는 금각사는 애니메이션, 수학여행지 등으로도 많이 등장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수학여행지로 보면, 경주가 있겠지만, 일본은 교토가 대표적인 수학여행지입니다. 특히, 일본 학생들의 교토 수학여행지 필수 코스로는 금각사와 기요미즈테라(청수사)가 있습니다.

건물 2, 3층이 황금색으로 빛나는 금각사를 보고 은각사는 은색으로 보일 것이라 생각하면 안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