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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3도 할 수 있는 프로세싱 스케치 기초 드로잉

전에, 선에 대한 이야기를 했습니다.

좌표 평면 위에 임의의 점 x,y를 선정합니다.

x1, y1의 위치와 x2, y2의 위치를 정해 라인(line)이라 입력후 각각의 위치에 알맞은 수를 넣습니다.

입력언어로는 line(x1,y1,x2,y2); 라고 입력합니다.

x1, y1, x2, y2의 위치에는 알맞은 숫자를 넣습니다.   

위의 사진은  quad를 사용해 만든 것입니다.

x,y 의 갯수는 각각 4개씩 필요합니다.

입력공식상으로 quad(x1,y1,x2,y2,x3,y3,x4,y4); 라고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삼각형 이용하기.

삼각형의 경우, 영어로 트라이앵글이라 입력을 한 뒤, 각각의 꼭짓점 위치 상  알맞은 숫자를 넣으시면 됩니다. triangle(x1,y1,x2,y2,x3,y3); 입니다.

각각의 꼭짓점. 점의 갯수에 따라, x, y의 갯수도 변화한다는 것을 알아 두면 좋습니다.

(단, 원의 경우에는 원의 중점과 너비, 높이를 이용한다는 것!!!) 

라인의 코드를 사용하지 않고 quad(사각형), triangle(삼각형)을 이용해서 만든 모습입니다.

다음에는 각 도형에 색을 넣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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