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국내에서 사용하는 대표적인 사이트는 크게 3가지가 있습니다.

네이버, 다음, 구글.

이 3곳 사이트의 블로그를 통해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를 설명하기 전에, 수익 모델에 관한 설명을 하려 합니다.

수많은 블로그에서 다양한 종류의 광고를 보셨을 것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네이버 애드포스트, 다음과 구글의 경우에는 애드센스를 쓰는 것을 한번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애드센스를 이용할 경우 RPM, CPM, CTR광고 등을 통해 수입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RPM이란?

페이지 수익을 의미합니다.

페이지를 읽은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광고의 단가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페이지를 보는 사람의 수가 적을수록 광고의 단가가 낮습니다.

실제로, 하루 방문자 수가 1000명이 되지 않는다면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없습니다.

 

CTR란?

클릭당 수익을 의미합니다.

페이지에 붙어있는 광고를 방문자가 클릭할 때, 게시자가 벌 수 있는 수익입니다.

이 때, 페이지에 게제하는 광고의 배치가 중요합니다.

방문자 수가 1000명이 되지 않는 초보 블로거들이 사용해 쉽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많이 읽는 페이지가 아니라면 단가를 올리기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네이버의 애드포스트, 구글의 애드센스가 대표적인 CTR시스템입니다.)


CPM이란?

1000회 노출시 받을 수 있는 수익.

즉, 일일 방문자가 천명 이상일 경우 유리합니다.


단,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의 경우의 차이는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CPM과 CTR 두가지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으나, 네이버의 애드포스트의 경우에는 광고클릭으로만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